[평화신문] 5월 15일, 5시간 이원생방송 '생명! 우리가 만드는 기적!'
admin | 2013-05-10 | 조회 936
5월 15일, 5시간 이원생방송 '생명! 우리가 만드는 기적!'
평화방송 라디오(FM 105.3㎒)와 평화방송TV(SKY 평화 413)이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.
먼저 평화방송 라디오 프로그램으로는 '생명! 우리가 만드는 기적!'이 15일 오전 11시부터 5시간 동안 전파를 탄다.
서울 명동 예술극장 앞 라디오 특설무대와 평화방송 스튜디오 이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생명단체 홍보 부스에 참가한 시민과 한마음한몸운동본부, 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,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등 국내 생명단체 및 관계자들이 모여 생명운동 확산 방안을 나누고, 교회의 다양한 생명 활동을 중심으로 평화방송의 미래와 비전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.
이동우(개그맨)ㆍ김다혜(탤런트)씨<사진>를 비롯해 PBC 아나운서들이 총출동하며, 가수 인순이ㆍ강원래ㆍJK 김동욱ㆍEXO-Kㆍ자전거 탄 풍경, 생활성가 가수 신상옥ㆍ김정식ㆍ유승훈ㆍ이형진, 탤런트 양미경ㆍ이인혜, 개그맨 김태우 등이 출연해 프로그램을 빛낸다.
17일에는 '열린세상 오늘! 2부(진행 서종빈 앵커ㆍ제작 정동근 PD)'가 오전 8시~8시 50분 '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사회'를 주제로 청취자를 찾아간다. 소외되고 고통받는 이웃을 사랑하라는 예수님 말씀을 따라 평화방송이 지향해야 할 이웃 사랑이 무엇인지 고민하고, 이웃 사랑이 현실에서 어떻게 구현돼야 하는지를 살펴본다.
창립 25주년 기념일에 방송되는 특집 프로그램은 이 밖에도 다음과 같다.
△FM 음악공감(진행 박성호 아나운서ㆍ제작 박군수 PD, 오전 9~11시) : '탄생 200돌 바그너의 음악세계'를 주제로 22일 탄생 200돌을 맞는 바그너의 오페라 작품을 소개하고, 바이로이트 주역 성악가 사무엘 윤에게 활동상을 들어본다.
△할머니 할아버지 건강하세요(진행 한인경ㆍ제작 조준형 PD, 오후 4~5시) : '믿음으로 25년, 사랑으로 25년'을 주제로 평소 애청자 어르신들을 초대해 평화방송에 거는 기대와 바람을 듣고, 가수를 초대해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.
△신부님 신부님 우리 신부님(진행 박민우 신부ㆍ제작 임지영 PD, 오후 10시~자정) :'두근두근 시간 여행'을 주제로 '신신우신' 발자취를 짚고, 역대 진행자 신부님들을 초대해 평화방송 25주년의 의미를 새기며 추억의 보따리를 푼다.
△음악, 삶을 만나다(진행 김지현 아나운서ㆍ제작 박동환 PD, 자정~새벽 2시):'여러분, 고맙습니다. 그리고 사랑합니다!'를 주제로 이 땅의 복음화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평화방송 역사를 청취자와 함께 돌아보고 축하하며, 평화방송의 진면목을 전할 수 있는 내용과 음악을 편안하게 나눠본다.
한편 평화방송 TV는 가톨릭종합매스컴으로 자리 잡은 평화방송ㆍ평화신문의 25년 발자취를 돌아보고, 급변하는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신문, 라디오, TV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'기쁜 소식 밝은 세상'을 특집으로 방송한다.(방송 일시 :15일 오후 2시 20분ㆍ7시 30분, 16일 오후 10시 20분, 17일 낮 12시, 18일 오후 5시 50분)
출처 : 2013-05-12 평화신문 강성화 기자







